본문 바로가기
홈페이지,디자인,유뷰브

갑종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by 삼성그룹이장 2023. 5. 16.

안녕하세요.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입니다.

 

종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자가 근로소득을 지급받는 경우, 소득세를 원천징수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 영수증에는 근로자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근무처, 급여액, 원천징수세액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주택임대차 보증금 대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신용카드 발급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자가 근무하는 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에 영수증 발급을 요청하면, 회사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해줍니다.

반응형


근무하는 회사가 없는 경우, 세무서나 홈택스에서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도 있고, 홈택스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발급일로부터 5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