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ware/Exchange

Exchange 리소스 부족시 Hotfix 설치 (MapiExceptionNetworkError에러)

by 삼성그룹이장 2013. 2. 3.

[제목]

[개인고객][Exchange Svr 2007] 송수신이 안됨

 

[요약]

메일 송 수신과, OWA 연결이 되지 않음

 

[원인]

TCP 연결이 되지 않음

 

[해결 방법]

 

Step 1 : 확인

 

1.     서버 구성

한 대의 서버에 모든 Role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 자료]

Get-ExchangeServer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123873.aspx

 

2.     System 구성

 


[참고 자료]

Get-WmiObject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dd315295.aspx

 

3.     Secure Channel

정상적으로 DC Secure channel 연결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채널 유틸리티--Nltest.exe 도메인 보안

http://support.microsoft.com/kb/158148/ko

 

4.     Service 확인

모든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Using the Get-Service Cmdlet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ee176858.aspx

 

5.     Event Log 확인

MapiExceptionNetworkError가 발생을 했습니다.

 


6.     네트워크 연결 확인

많은 수의 Port에서 TIME_WAIT 상태입니다.

 


 

Note. Transport Role 서버의 Queue에는 메일이 쌓여 있지 않았습니다.

 

Step 2 : Action

 

Resource 부족으로 TCP 연결이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

관련 Hotfix 적용 후 고객님에게 서버 재 부팅을 요청을 했습니다.

 

그 뒤로 정상적으로 매일 송 수신과 OWA에 접속이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All the TCP/IP ports that are in a TIME_WAIT status are not closed after 497 days from system startup in Windows Vista, in Windows 7, in Windows Server 2008 and in Windows Server 2008 R2

http://support.microsoft.com/kb/2553549/


반응형